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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

Contribution

제일은 기업경영 및 활동에 있어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모든 업무활동의 기준을 윤리규범에 두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윤리규범

적용범위

본 윤리규범은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한다.

윤리규범

신의와 성실의 자세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며, 고객을 경영활동의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고객의 사전승인 없이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고, 고객의 재산과 명예를 보호한다.

정도 경영 및 사회적책임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건전하고 성실한 기업 활동을 영위해 나간다. 선의의 경쟁 활동을 추구하여 부당한 경쟁을 하지 않는다. 회사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기준을 적용하며 자격을 구비한 모든 협력사에게 공평한 참여기회를 부여한다.

임직원의 근무윤리

임직원은 도덕성과 정직성을 바탕으로 일체의 내규 및 관련법규를 위반하는 행위나 사회통념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임직원은 회사의 유 · 무형재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회사의 유해를 주는 행위 및 이를 방조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회사의 임직원에 대한 책임

임직원의 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의 개설 및 운영을 통하여 공정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제안 건의하여 애로사항을 표시할 수 있는 제도를 갖춰 분위기를 조성한다. 임직원의 비리 및 불법행위를 고발할 수 있는 내부고발제도를 운영하여야 하며, 고발인을 보호하고 인사상의 불이익 처분을 받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윤리규범 실천지침

목적

임직원들이 일상 생활에서 직면하게 되는 윤리적 문제에 대한 의사결정 및 행동기준과 신고절차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임직원 상호간의 관계

임직원간 금품, 향응, 편의 수수 및 공여 행위를 금지한다. 성적 굴욕감, 혐오감, 위압감 등을 느끼게 하거나 성적인 시선, 비난, 농담, 음담패설, 신체접촉 등의 행위를 금지한다. 상대방을 존중하여 서로 평등하고 인격적으로 대우한다.

임직원과 회사의 관계

회사의 공금에 대한 사적 사용은 금액의 과다,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금지한다. 사익을 위해 회사 비용을 허위로 청구하지 않는다. 중장기 기업전략, 서비스전략 등의 기업정보 외부유출은 금지하며 이러한 행위는 중대한 해사 행위로 간주한다. 유언비어 등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기업 이미지를 손상시키거나 조직 분위기를 저해하는 행위는 금지한다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이해관계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요구하거나 제공하는 행위는 금지한다. 이해관계자와의 사적인 금전거래는 업무처리 시 공정성을 잃을 수 있으므로 금지한다. 계약 체결 시 반드시 회사지침을 준수하며, 계약내용 범위를 벗어나는 부당한 추가요구를 하지 않는다.